• 북마크

흉터-항노화클리닉

보톡스 주름 및 사각턱 치료 Q&A

10,877 2016.11.16 23:38

첨부파일

짧은주소

본문

▶보톡스 주름 및 사각턱 치료 Q&A 

 

Q: 보톡스는 정말 안전한가요? 

A: FDA에서 주름 치료를 포함, 사시, 안검경련, 사경, 안면 경련 등에 효과를 승인한 바 있으며, 20년이 넘도록 사용된 역사상 반복 치료에 따른 부작용도 아직까지 보고된 바 없는 안전한 약입니다.

전신적인 부작용은 치료에 사용되는 양의 수십 배의 양이 한꺼번에 들어가야 나타나므로 실제로는 일어날 수 없는 경우입니다.

다만, 국소적으로 주사한 경우 멍이라든지, 부종 등의 경미한 부작용이 경우에 따라 나타나지만, 대개의 경우 일시적인 현상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사라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Q: 보톡스는 어느 부위에 시술 하나요?

A: 보톡스의 효과는 이마, 미간, 눈가 주름에 효과적입니다. 

최근에는 사각턱 교정 목적으로 턱주변에 시술하여 갸름한 얼굴을 유도하는 방법으로도 많이 사용됩니다. 

 

Q: 효과는 어느 정도 지속되나요?

A: 이마 주름의 경우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안전하게 주사하게 되면 효과는 3개월 정도 지속됩니다. 미간이나 눈가의 경우에는 비교적 안전하게 주사할 수 있어 효과가 평균 6개월 정도 지속됩니다. 따라서 1년에 주사 맞는 횟수는 2-3회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Q: 아프지는 않나요? 

A: 마취주사 맞는 정도의 통증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마취 연고를 바르고 30분 정도 기다렸다가 치료받으시면 됩니다.

바쁘신 분은 냉동마취 후 바로 시술도 가능합니다.

 

Q: 언제부터 효과가 나타나나요? 

A: 빠른 분들은 치료 3일 째부터 효과가 나타나며, 1-2주 째에는 대부분의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따라서 간혹 효과가 미약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치료 2주 째에 추가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Q: 부작용은 어떤 것이 있나요? 

A: 아주 드문 부작용으로 안검하수, 사무라이 눈썹, 눈썹 처짐 등이 있지만 거의 나타나지 않는 부작용입니다. 게다가 역설적으로 보톡스의 효과도 영원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설령 이와 같은 부작용이 나타난다하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게 됩니다. 

특히 이마 주름을 펼 때 사무라이 눈썹이라고 해서 양쪽 눈썹 끝이 올라가는 부작용은 주사 치료를 2곳 정도 더 받으면 사라지게 되어 염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소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으로는 아무래도 주사이다 보니 아주 작은 멍이 들 수 있지만 1-2주면 사라지게 됩니다. 

주사 직후 하루 이틀 두통이 있을 수 있으며, 눈꺼풀이 자고 일어났을 때처럼 약간 부을 수가 있습니다.

 

Q: 보톡스로 정말 턱이 갸름해 지나요?

A: 모든 각진 턱이 다 갸름해지는 것은 아닙니다만, 어느 정도 근육이 발달해서 각이 진 턱은 대부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Q: 보톡스 사각턱의 치료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A: 간단한 주사 치료이며, 10분 정도면 치료가 끝납니다.

 

Q: 보톡스 사각턱의 효과는 언제부터 알 수 있나요?

A: 보통 1~2달 정도가 지나면 사진으로 비교했을 때 효과가 두드러지기 시작합니다. 3달 정도 지나면 눈에 띌 정도가 됩니다. 서서히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치료를 받은 티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Q: 보톡스 사각턱의 효과는 일시적이라는데, 얼마나 자주 맞아야 하나요?

A: 1-2회 정도의 치료를 받고 1년 이상 효과가 지속 되었다는 분들이 반 이상이 됩니다. 비록 재발한 분들이라도 완전히 원래대로 재발하는 것은 아니고 어느 정도 갸름한 턱을 유지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치료 간격은 개인 차이가 있지만 처음에는 2-3달 간격으로 2회 정도 받으시고 나서 이후에는 평균적으로 1년에 한 번 정도 치료받으시면 됩니다. 최근에는 치료 비용도 많이 저렴해져서 큰 부담이 되지 않는 편입니다.

 

Q: 보톡스 사각턱의 부작용은 없나요?

A: 간단한 치료이므로, 심각한 부작용은 보고된 바 없습니다. 주사 치료이기 때문에 작은 멍이 들 수 있지만, 1-2주면 사라지게 되며, 바로 세안과 화장이 가능합니다. 턱의 힘이 다소 약해져서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을 먹기 어려운 점도 있지만, 오히려 이러한 음식물은 다시 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으므로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과식을 피하게 되므로 다이어트 효과도 같이 얻을 수 있습니다. 볼살이 너무 빈약하거나 광대뼈가 두드러져 보이는 분들은 더 두드러지게 보일 수 있으므로 시술을 잘 고려해야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