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흉터-항노화클리닉

보톡스 시술

5,118 2016.11.15 18:15

첨부파일

짧은주소

본문

보톡스 시술

▶보톡스란?
보톡스는 미국의 앨러간이라는 제약회사에서 만든 상품명인데 정확하게 말하자면 혐기성 세균인 크로스트리디움 보툴리늄이라고 하는 세균에 의해 생성되는 보툴리늄 독소로 신경과 근육의 접합부에서 아세칠코린이라는 물질의 분비를 막기 때문에 근육마비를 초래합니다. 1970년대 안과의사인 Scott이란 사람에 의해 보툴리늄 독소의 근육마비 작용을 안과에서 사시치료에 이용한 것을 효시로 처음에는 목이 기우는 병인 사경, 근육긴장이상, 안검경련증, 안면경련증등 각종 근육질환의 치료영역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즉 전신적으로는 인체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용량이하를 써서 주사부위의 근육마비를 초래하는 작용기전을 이용하여 각종 신경, 근육질환의 치료영역에 1980년대에 들어 널리 사용되게 되었으나, 안검경련환자가 눈가에 보툴리늄독소를 맞은 후에 눈가의 주름도 펴진 것을 발견하고 안면의 주름살치료에 널리 이용하게 되어 최근에 FDA의 승인을 받게 되었습니다.


▶보톡스의 효과:
보톡스는 표정근육을 마비시키면서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안면근육을 움직일 때 생기는 표정주름에 효과가 좋습니다. 가장 효과가 좋은 부위는 눈꼬리, 미간, 이마 부위이고, 웃을 때 발생하는 주름이나 가는 주름에도 효과적입니다. 주사 후에 좋아지는 정도는 주름을 손가락으로 펴서 없어지는 정도이며 주름의 골이 깊어 손가락으로 펴도 선이 남는 것은 보톡스에 의해 없어지지 않습니다. 이렇게 골이 깊게 파인 굵은 주름에는 필러(Filler)를 보충적으로 사용합니다. 최근에는 턱주변에 주사하여 저작근육을 축소시켜 갸름한 얼굴을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주름 교정 효과가 유지되는 기간은 개인차가 있으나 보통 6개월 전후이며 이 기간 동안에는 미간을 찡그리는 등 불필요한 표정을 짓지 않게 되므로 근육의 재교육을 통한 주름의 예방효과가 있습니다.

 

▶시술과정:
1)시술전 마취크림이나 냉동마취를 합니다.
2)시술부위에 주사합니다. 5~10분정도면 시술이 간단히 끝나며 시술 후 3-4시간동안만 주 사부위를 만지지 않으면 됩니다. 이후 세안, 메이크업, 외출 등 거의 제한이 없습니다.
3)시술후 약효는 2~3일 째부터 나타나기 시작하여 1주 정도면 완전히 주름이 펴지며 4-6개 월정도 효과가 지속됩니다.
4)임산부나 수유부는 아직 안전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으므로 피해야하며 지속적으로 약물(항 생제, 아스피린, 비타민 E, 혈압약 등)을 복용하고 있거나 주사 할 부위에 염증이 있다면 의사와 미리 상의해야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